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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샵플링 (코워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투비즈온(코워크몰) (coworkmall.co.kr, 이하 '사이트' 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사이트는 서비스의 이용정책을 별도로 관리운영하며 약관에 정의되지 아니한 기본적인 용어 정의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①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회 원 : 사이트에 실명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 사이트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운영회원으로, 운영회원은 공급사 회원(이하 "공급회원"라 함)과 판매사 회원(이하 "판매회원"라 함)으로 구분됩니다. - 개인회원 : 사이트나 공급회원이 지정한 판매가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회원 - 운영회원 : 계속 사업자 상태 및 통신판매신고 운영중 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 - 공급회원 :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구매하려는 회원 - 판매회원 : 사이트에 상품을 구매하려는 회원 제 3 조 (약관의 명시,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이용자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정책과 개별 서비스에 관한 운영정책에 함께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용자는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법적 한계)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 (기업간 거래) 상품매매 중개서비스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콘텐츠 서비스, 맞춤 서비스 4) 게시물 등록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트의 어떠한 행위도 공급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약관이 이용계약임에 동의해야 합니다. ③ 회원 가입은 개인회원과 운영회원으로, 운영회원은 공급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되며, 각 항목 (ID, 실명, 연락처 등의 필수항목)을 등록하면 됩니다. 단, 운영회원은 증빙서류 제출과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가입 신청이 완료 됩니다. 제 7 조 (이용계약 체결과 서비스 이용)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원 신청의 경우 증빙자료 등에 의한 단계별 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확인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 및 이용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확인절차에서 가입신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5) 기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정보(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6) 가입신청 시 기재해야 할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7)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단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8)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이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2)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확인절차에서 운영상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⑥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식별이 가능한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블록화된 정보나 확인되지 않은 증빙자료를 통해 등록한 회원은 가입과 서비스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회사는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아이디(ID), 인증정보(사업자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아이디(ID),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회원정보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용정책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② 회원의 해지 회원은 회사에 회원탈퇴 등 해지의사 통지로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 평일기준 5일 전에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 해야만 하며, 그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공급회원의 거래 체결된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의사로 해지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는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기존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의 해지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와 함께 회원의 자격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한 경우 - 대한민국 법령 또는 매매부적합물품을 등록 및 거래하거나 공서양속에 위배된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의 누적 회원점수가 마이너스(-) 점수에 이른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원 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동종업 또는 유사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회원유입의 원천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영구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트 이용 및 쿠폰•포인트 등을 획득할 경우, 해당 부가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취소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쿠폰•포인트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오용함으로써 정당한 거래질서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공급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이트를 통한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만족도평가, 구매취소, 판매취소 등의 평가점수에 따라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회원자격을 일시정지 하거나 영구정지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점수 차감은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가. 정산일자 변경 및 이용점수 차감 나.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다.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라. 이용계약의 해지 마. 손해배상의 청구 바. 회사는 부당한 상품등록(도배중복등록 및 카테고리위반등록, 부정 키워드사용, 상품표시등록 위반, 권리침해 행위, 회사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상품 등록이나 DB 등의 시스템 조작 행위 등) 및 거래행위(임의취소 및 임의반품, 무재고 재판매, 허위 배송정보입력, 부당 반품거부, CS 불만족(분쟁)유발 및 미처리행위, 연락두절, 기타 위법•부당행위 등)와 불법상품거래 또는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행위, 직거래유도 행위, 기타 법령준수의무 위반에 대하여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도록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 손해가 있을 경우 민형사상 소송이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기타 인터넷사이트의 회원으로서 해당 사이트의 약관,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또는 이용정지 등의 제재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동일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손실은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해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당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에 회원 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1 조 (거래 체결) 공급회원의 판매가격과 판매회원의 구매가격이 일치할 경우에 체결되며, 체결 순서는 같은 가격일 경우 시간적으로 먼저 주문을 한 자가 우선 체결됩니다. ① 판매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공급회원이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 정보와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입금 정보 및 구매 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또는 기입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해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공급회원이 상품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판매회원은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직접 제작하거나 제휴 업체 또는 제 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해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미성년자의 상품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상품 대금을 공급회원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판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공급회원과 소통하여 직접 거래 취소, 대금 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제 12 조 (계약의 성립) ①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선택한 방식으로 체결결과를 전달 받습니다.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3 조 (상품판매대금 정산 및 대금 지급)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반품/교환/환불)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판매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판매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배송 소요 기간은 주문이 들어온 날로부터 공급회원이 판매회원에게 상품을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매매를 위하여 일정배송 소요기간을 지정하고 공급회원에게 이를 준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 16 조 (환급) 사이트는 판매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 등)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상품불량 및 상품내용과 상이한 상품일 경우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등급관리) ①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등급을 평가하여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회원간의 거래과정에 관련하여 거래실적 및 가산점과 벌점 등을 부과하고 조정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부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등급의 종류 및 단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세한 등급 점수 및 등급 체계의 세부 내용은 수시로 변동되므로 이용정책 등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 사이트를 기반으로 회원간의 거래시스템 만을 제공할 뿐, 상품을 공급하거나 구매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회원 또는 구매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하여 중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된 피해나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과 그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제품 및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제품 및 제품정보,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이 약관과 이용 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의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⑩ 상품 등록시 상품정보로 인해 문제로 발생하는 지식재산권 및 19세 이상 판매 가능한 성인용품, 상품정보제공 고시사항 등의 각종 민.형사상 책임은 제품을 직접 등록한 공급사에게 있습니다. 특히, 공급사는 타인의 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로 인해 회사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공급사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 제기된 소송은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3 조 (기타) ① 회사는 경영상 혹은 운영상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또는 이용자 상호간,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용계약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 부칙 제 1 조 (시행일) 약관은 2024년 6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 조 (적용일자) 1. 이 약관은 2024년 6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발생된 거래부터 적용됩니다. 다만, 적용일자 이전에 거래된 상품중개와 관련하여 적용일자 이후에 발생한 판매취소, 구매취소,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등 회사가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처음 회원가입 시 이 약관에 동의를 하면 이후의 로그인 시에도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더 이상 동의를 구하지 않습니다. 단, 약관이 변경되었을 경우 다시 한번 동의를 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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